본문 바로가기

日常茶飯事

HTPC 구성



이 PC가 새로운 HTPC면 좋겠지만


이건 새로 동생이 구매한 PC 


조립해주고 수고비로 


사용하던 PC(이것도 내가 조립)


를 내가 가지고옴 ㅎㅎ














아... 먼지가.. 


내가 조립해주고 나서 


한번도 청소를 안했다고함 ㄷㄷ








CPU쿨러에 먼지가 ㄷㄷㄷ








일단 마스크 끼고 


열심히 청소 시작








크윽!!!  알미늄 부분만 빼서 물세척해줬음







그래픽 카드도 싹 벗겨서 써멀구리스 재도포









팬도 다 분리해서 깨끗히 닦아주니 


완전 새것 느낌 ㅎㅎ




케이스도 


분리 가능한 부분


올 분해해서 


물세척 가능한 곳은 물세척 하고


나머지는 


싸구려 물티슈로 슥슥삭삭~





크윽~~


이정도면 새거라고 해도 될듯 ㅎㅎ


사양은


TV-삼성 49KS8000


CPU-i5 6600


보드-에즈락 b150m pro4


램-8기가 싱글


그래픽카드-GTX750ti


SSD-삼성 830


파워- 탑파워 500w 브론즈


케이스-디파이 r50









케이스는 디파이 R50인데 


먼지 필터 구조가 허접하긴 한데


디자인은 지금봐도 심플한게 


괜찬은듯 ㅎㅎ




티비 옆으로 이사 완료!











키보드와 마우스를 어떤걸 사용할지


엄청 고민하다가 


한성에서 나온 HBK50으로 선택했는데


블루투스 3대 페어링이 가능해서


짜리몽땅이랑 지웅이가 사용하는


갤럭시 탭 S5e이 1번


안방 PC가 2번 


지정해서 사용하는데


페어링하는 하는것도 간단하고


꽤 괜찬은것 같다.



2019/12/17 - [Wish & Get] - 갤럭시 탭 S5e 개봉기


문제는 블루투스 연결 방식이라


바이오스 설정 들어가거나


윈도우 설치시에


일반 키보드가 필요하다는점


처음으로 HBK50을 페어링 하려면


역시나 일반 키보드나 마우스가 


있어야 한다는점


HBK50의 단점이라기보다는


블루투스 기기의 한계





다 설치 하고 나니 깔끔하고 딱 좋은데


YCbCr 4.4.4.  HDR 활성화시


30Hz 고정 




어짜피 영상은 99%는 24fps 여서 


전~혀 상관이 없지만 그래도..


쩝...아쉬운건 어쩔수 없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