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6

르노 삼성 남동 사업소 방문기

도장 초기 불량과 네비게이션 오류로 인해 처음으로 르노 삼성 남동 사업소를 방문 하였습니다.


예전차는 오래된차라.. 사업소라는 곳을 가볼일이 없었는데..ㄷㄷ 신차사니 사업소라는 곳을 가보게 되네요..(좋은게 아닌데...)





차량 출고시 도장면만은 꼼꼼히 본다고 봤는데도 운전석 문쪽에 도장불량이 ㅠㅠ


첫세차 하다가 발견했네요 ㅠㅠ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라 잘보이실지 모르지만 실제로 보면 쌀 반톨? 정도의 도장 불량이 있었습니다.


전화상으로는 뭐 도장쪽 일하시는 분이 봐야 무상으로 가능한지 재도장을 해야하는지..어쩌고 저쩌고 하더만..


가자마자 광택기로 10초 끝.. 깔끔히 도장면은 정리되었지만.. 신차에 광택기 돌린게 좀 찝찝하긴 합니다.









네비게이션은... 제가 업데이트 하는 중에.. 시동을 꺼버려서 ㄷㄷㄷㄷㄷ개인적으로 복구가 안되서 공장 초기화..로 고쳤습니다.


네비게이션 같은 경우는 제가간 당일날 해결이 되지 안아 평일 아침 일찍 맞겨놓고 다음날 아침일찍 찾아서 출근하였습니다.


S-LINK 사용하시는 분들은 네비나 펌웨어 업그레이드 할때 절대 중간에 시동을 끄거나 USB를 제거 하지 마세요 ㅠㅠ












꼴랑 사진 두장만 올리기 뭐하니..





제가 살고있는곳은 월곶이라는 촌인데..인천 사업소가 가장 가까운줄알고 하 ..1시간은 걸리겠구나 싶었지만 다행이도


집에서 10분거리 정도에 르노 삼성 남동 사업소가 있었습니다.


남동사업소는 토요일도 일부 정비 하시는 분들이 출근해서 저같은 월급쟁이들은 토요일 아침부터 러쉬?를 하시면 빠르게 정비를 받으실수 있지만


부품교환이나 경정비로 안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예약을 하고 가는게 좋겠죠? 토요일은 모르겠고 평은은 6시 30분이면 문을 열고 등록을 하실수 있습니다.










저말고도 몇몇대가 정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토요일인지라 총 직원의 반 만 나오셔서 정비를 하신다고합니다....만 ..주말은 칼같이 쉬는 사업소에 비하면 이것도 감지덕지..


나같은 월급쟁이들은 차량 수리를 어찌 하란말이냐 ㅠㅠ


망할 르노삼성 점유율 올리고싶으면 비싼 부품값도 문제지만  A/S망도 시급히 확충해야 할것 같습니다.



















차량 정비 하는동안 쉴수 있는 휴게실은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커피나 콜라같은 음료와 PC가 구비 되어있고 쇼파가 편하더라고요~







도장불량도 찝찝하지만 나름 잘 해결됬고 네비도 공장초기화로 깔끔하게 수리


남동 사업소 직원분들은 전부 친절하셔서 나름 만족스럽게 A/S받고 왔습니다.








(주)르노삼성자동차 남동정비사업소
032-446-5661


도로명:인천 남동구 논현고잔로135번길 22 (고잔동)    

지번:인천 남동구 고잔동 145-3